튜닝 - 대구 렉스칸 켈란썬팅부터 인치업 전체튜닝 작업기, 풀 오프로드
print this pag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대구 제일카마스타입니다.

바쁜 일상 속, 오늘 입고 된 차량은 칸 레드 컬러입니다. 차주분께서는 차량을 신차로 구입하신 후 곧바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길 원하셨는데요. 후~ 정말 많은 작업이 단 한 번에 진행 된 만큼, 정신 없이 차량을 작업했었답니다. 이번 차주분처럼 신차 구입 후, 썬팅과 블랙박스와 같은 기초작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튜닝까지 원스톱으로 하고 싶으신 분들도 분명 계실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답은 대구 제일카마스타에 있답니다 :)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00.png



작업이 끝난 렉스턴스포츠 칸 레드 차량입니다 :)

칸 차량은 최근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천 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시작하여, 자동차 매니아 들에게 각광 받는 수동 변속기!까지 선택 가능하여 두터운 매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화물차로 분류되어 세금이 저렴하다보니, 결국 유지비도 꽤나 착하구요. 오프로드라면 오프로드, 온로드라면 온로드까지. 완벽한 주행 성능을 뿜어내고 있는 차량입니다. 거기에 튜닝을 통하여, 기존에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해준다면 훨씬 잘 달릴 수 있겠죠?



01.png

 

이번에 입고 된 차량은 굉~장히 다양한 작업이 한 번에 진행되었는데요. 무려 10가지 이상의 작업이 이루어졌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의 내용 또한, 굉장히 긴 편에 속할거라 예상되는데요. 보기 좋게, 신차에서의 기본작업인 썬팅, 블랙박스와 관련 된 이야기로 시작하여, 칸 튜닝품을 소개해드릴 방면으로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02.png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부분은 썬팅입니다. 최근 신차를 구매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썬팅인데요. 썬팅은 필름 자체가 어두운 색상으로 염색되어 있다보니 외부에서 실내를 바라볼 때, 시야 방해 역할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프라이버시 보호 역할로 이어지는데요. 아무래도 최근에는 개인 사생활 보호가 중요시되다보니 신경쓰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03.png

 

그 외에도,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여름에는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고, 가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햇빛 같은 경우에는 자외선, 적외선, 가시광선이 모두 포함 된 빛의 한 종류입니다. 따라서 적당히 맞을 경우 체내에 비타민을 공급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지만, 직선적으로 많은 양을 받을 경우 피부암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04.png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아무래도 큰 걱정은 아이들이죠. 일단 아이들의 피부는 성인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약한 편에 속하는데요. 특히 아이들의 경우 장거리를 이동하다보면 차에서 많이 잠들죠? 햇볕으로 인해 뜨거운 것도 모른채, 같은 자세로 잠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짧게는 2~30분, 길게는 몇 시간 동안 햇빛에 노출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짧은 시간이라는 생각을 할지도 모르지만, 그 사이에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죠.

 

05.png



여기까지 썬팅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드렸구요. 이번 차주분께서 선택하신 필름은 켈란 NC입니다. 켈란 NC 제품은 저희 업체에서 여러대의 고객님 차량에 시공해드린 제품인데요!

일단 낮은 농도에도 프라이버시를 확실하게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구요. 자외선 차단 99%, 열차단 84.2%의 스펙으로서 여름철에도 덥지 않은 차량 공간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타사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과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을거라 생각되는데요. 꽤나 합리적인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어 후회 없는 선택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06.png



이번 차주분께서는 전면 35%, 측후면 15%로서 국민 농도라 불리는 셋팅을 진행하셨는데요. 일단 시공 된 상태를 보면 시인성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따라서 야간에 주행을 할 때에도 큰 불편함이 없을거라 생각되구요.

저희 업체에서 썬팅을 할 때에는 실내 내장제가 오염되지 않도록, 차량 외부에 스크래치가 발생되지 않도록 꼼꼼한 마스킹 처리 후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의 꼼꼼함이 많은 신차를 작업할 수 있었던 이유라는 생각이 듭니다 :)



07.png

 

다음으로 작업한 것은 블랙박스! 최근 신차에 블랙박스가 없는 경우.. 거의 볼 수 없죠? 물론 현대, 기아 차종 같은 경우에는 '빌트인캠'이라는 옵션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왠만해서 추가로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차주분께서 선택하신 제품은 아이나비 A300 블랙박스인데요. 아이나비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의 인지도를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예전에는 네비게이션을 중점으로 판매해왔지만, 최근에는 블랙박스 시장까지 점유하고 있는 자동차 용품 브랜드라 볼 수 있죠.

 

08.png

 

아이나비 A300 블랙박스 역시,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기본적으로 FHD급 화질을 제공함으로서 주, 야간 구분없이 주변 차량들의 번호판을 인식하는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화질을 갖고 있습니다. 타사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크게 뒤떨어지는 부분은 없을거라 생각되구요. 상시녹화/이벤트녹화/수동녹화/주차녹화 기능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09.png



여기까지! 신차 출고 후, 기본적으로 작업해야 하는 부분 들의 작업이 끝났구요. 특히 썬팅과 블랙박스의 경우 투자한 만큼의 값어치가 있는 제품들입니다. 물론 차주분의 운행 습관에 따라 굳이 윗급으로 선택하지 않아도 충분한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하여 충분히 알아보시고, 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최종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는 차주분께서 함께 의뢰해주신 튜닝 위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0.png



우선 적재함 내부에 알루미늄체크바닥과 기스방지몰딩이 시공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렉스턴스포츠 차량의 경우 적재함 내부에 많은 짐을 싣고자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번 차주분의 경우 적재함 내부에 낚시대 등의 스포츠 활동을 위한 짐을 자주 실을 예정이라 말씀하셨는데요.

레저 스포츠를 위한 용품 들을 보면 굉장히 무겁고, 표면이 날카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물건을 적재함 내부에 실을 경우, 플라스틱 적재함 내부에 자잘한 스크래치를 유발 할 수 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적재함 내부에 알루미늄체크바닥과 기스방지몰딩 작업을 많이 의뢰해주시고 계시죠.



11.png



해당 시공의 경우 적재함 도어까지 완벽하게 덮어주어 적재함 내부에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최대한 막아준다고 볼 수 있구요. 렉스턴스포츠는 개방형 적재함 구조를 갖고 있다보니, 오랫동안 외부에 차량을 주차할 경우 햇빛으로 인하여 적재함 내부에 변색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에도 알루미늄체크바닥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게다가 알루미늄 파츠인 만큼 오랫동안 사용해도 녹이나 부식 걱정이 필요없구요. 오염이 되더라도 별도의 관리제 필요없이, 물걸레로 한 번 닦아주기만 해도 오랫동안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12.png



사실 렉스턴스포츠, 그리고 콜로라도와 같은 픽업트럭 형태의 차량 같은 경우에는 적재함 튜닝을 굉장히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취향에 맞는 디자인, 또는 특징을 가진 제품을 통하여 차주분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셋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차주분께서는 적재함 내부 튜닝부터 시작하여, 적재함 내부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한미3단폴딩커버와 렉스턴스포츠 고유의 야생적인 이미지를 살려 줄 오프로드롤바까지 추가로 장착하길 원하셨죠.



13.png

 

우선 렉스턴스포츠에서 적재함 커버는 굉장히 큰 역할을 하는데요. 개방형 적재함 구조를 가진 차량 특성상, 적재함 내부에 짐을 장기간 두기에는 껄끄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적재함 커버를 장착하여 필요에 따라 개방형-폐쇄형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적재함 내부의 플라스틱 수명 유지에도 큰 도움을 주고, 비나 눈으로 부터 적재함 내부가 젖는 등의 문제까지 최소화합니다.

 

14.png



적재함 커버 같은 경우에는 크게 '슬라이딩 타입'과 '폴딩 타입'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슬라이딩 타입의 경우 원통으로 말리는 형태로 되어 있으며, 끝에 달려있는 끈을 이용하여 잡아당기기만 하면 되니 굉장히 작동하기 편합니다. 반면 이번 차주분께서 선택하신 폴딩 타입의 경우 접히는 구조로 작동되는데요. 슬라이딩 타입과 비교했을 때에는 다소 불편하지만, 두께가 좀 더 두꺼워 튼튼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15.png

 

그렇다고 해서 폴딩 타입이 크게 불편하다고 볼 수는 없구요. 초보자 분들도 1~2분 내외면 충분히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으셔도 될 듯 합니다.

 

16.png

 

렉스턴스포츠에서 한미 3단 폴딩커버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데요. 그 이유는 분명하겠죠? 일단 전용 브라켓을 사용하여 기존의 순정 적재함과의 틈이 벌어지는 문제도 전혀 발생하지 않구요. 별도의 타공이 필요없어 장착할 때에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추후 탈착을 하더라도 전혀 무방합니다. 따라서 렉스턴스포츠 동호회에서도 인기 많은 제품이라 볼 수 있죠. ^^

 

17.png



추가적으로 차주분께서는 롤바의 장착까지 함께 의뢰해주셨습니다. 렉스턴스포츠에서 적재함커버와 롤바는 한 쌍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함께 많이 진행하는 부분이구요.

많은 분들이 롤바는 '단순 드레스업 용도 아닐까?'라고 생각하시기 마련입니다. 물론 롤바의 경우 장착 된 차량과 장착되지 않은 차량을 비교해봤을 때, 이미지에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되는데요. 롤바의 디자인 또한 제품마다 가지각색이기 때문에, 롤바의 디자인에 따라 차량의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18.png



그렇다고 하여 단순 드레스업 목적을 위해 장착하는 것은 아니라 생각되는데요.

렉스턴스포츠의 경우 트럭 형상을 가지고 있어, 부득이하게 전복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루프의 찌그러짐이 타 차량에 비해 심합니다. 따라서 탑승자의 안전까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라 생각되는데요. 롤바를 장착하였을 때, 전복사고가 발생하여도 충격을 전체적으로 분산해주어 탑승자 공간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해줍니다. 흔히 레이싱카에서 볼 수 있는 롤케이지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죠. ^^



19.png

 

그 외에도 오프로드를 다니시는 분들을 보면 굉장히 많은 짐을 적재 공간에 싣고 다니시는데요. 부피가 큰 짐의 경우 끈을 통해 단단히 고정해야 하지만, 기존의 순정 렉스턴스포츠 적재함에는 고정고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롤바를 장착하여 롤바와 짐을 끈으로 묶어 다니시는 분들도 많죠. 실용성까지 겸비한 렉스턴스포츠 롤바였습니다!

 

20.png



다음으로 셋팅 된 부분은 휠타이어와 오버휀다, 그리고 인치업 스프링입니다.

아무래도 오프로드 주행을 즐겨하는 차량의 경우, 휠타이어의 셋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리 하체 셋팅이 잘 되어있다 하더라도, 타이어의 접지력이 약해 미끄러진다면 무용지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차주분께서 선택하신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MT타이어이구요. 가성비 훌륭한 오프로드 타이어입니다.



21.png



휠의 경우 기존의 렉스턴스포츠 순정휠도 나쁘지 않지만, 과격한 오프로드를 즐기실 예정이라면 휠을 1~2인치 정도 인치다운을 하고 좀 더 두꺼운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가 두꺼울수록 좀 더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

특히, 이번 차주분께서는 오버휀다를 추가로 장착하여 좀 더 넓은 폭의 휠 타이어를 장착하고 싶어 하셨는데요. 기존의 휀다보다 더 튀어나옴으로서 높은 옵셋의 휠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접지력이 기존보다 향상되어 안정적인 주행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죠.



22.png

 

오버휀다의 경우 별도의 구조변경이 진행되어야 하는 품목이구요. 최근 자동차 튜닝 관련 법안이 개정됨에 따라 법적인 제재를 받는 부분이 아니랍니다. 따라서 구조변경만 진행한다면 큰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

 

23.png



추가로, 인치업 스프링은 오프로드 셋팅을 할 때 기본 중 기본이라 생각되는데요. 렉스턴스포츠 같은 경우에는 오프로드 성향을 띈 채로 출시 된 차량이긴 하지만 하드한 오프로드를 주행하기에는 다소 낮은 차고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프로드 셋팅을 할 때에는 필수적으로 인치업 스프링을 장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구요.

차주분의 취향에 따라 차고를 높일 수 있지만, 가장 적당한 수준이 2인치 업인 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차량을 이용하기엔, 2인치 업 이상의 경우 다소 불편하달까요?



24.png



이번 차주분은 굉장히 멋쟁이이셨습니다. 인터넷에 업로드 되어있던 멋진 렉스턴스포츠 튜닝카를 보여주시면서 비슷하게 튜닝을 해달라고 원하셨는데요. 와~ 저희 업체에서 신차 출고 후 가장 단기간에, 그리고 한 번에 이렇게 많은 튜닝을 진행해 본 적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오프로드 셋팅 뿐만 아니라 드레스업 파츠까지 함께 장착하길 원하셨구요.

작업한 파츠는 본넷덕트와 슈퍼비 3번 그릴, 그리고 슈퍼비 테일게이트 파츠입니다. 일단 전면 같은 경우에는 2가지 파츠만으로 굉장히 웅장한 모습으로 재탄생되었구요. 마치 렉스턴스포츠가 아닌듯한 느낌도..^^ 많이 드네요.



25.png



아무래도 렉스턴스포츠와 같이 오프로드를 달리는 차량의 경우 흔히 돌빵이라 불리는 스톤칩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선두 차량을 따라가다보면 흙이나 돌이 많이 튀기도 하죠. 본넷의 경우 도장이 벗겨지면 추후 녹이나 부식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데요.

이번에 장착 한 본넷덕트와 슈퍼비 3번 그릴은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는 것과 동시에, 멋스러움까지 살려주는 파츠인 만큼 개성 넘치는 차주분 들이라면 많이 장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



26.png



이번 차주분께서의 튜닝 컨셉은 레드 컬러의 차체 베이스에서, 부분적으로 블랙 포인트를 주고 싶어 하셨는데요. 전면에 파츠를 장착했으면, 후면도 배놓을 수 없겠죠?

전면 파츠와 동일한 제품인 슈퍼비 제품으로 테일게이트 파츠까지 통일화하여 장착했습니다. 굉장히 울그락불그락한 디자인이 세련되게 느껴지는데요. 일반인 들의 경우 도로에서 만나게 되면.. 한 번쯤 다시 볼 듯한..^^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27.png



루프 쪽을 바라볼 때에도 큰 변화가 이루어렸는데요. 앞서 언급했듯 차주분께서는 전체적으로 레드 & 블랙 컬러로 드레스업을 원하셨구요. 루프의 경우에도 뮤광 블랙 색상으로 랩핑을 원하셨습니다. 랩핑의 경우 굉장히 세심한 기술이 필요한 튜닝이죠.

경험이 많지 않은 업체에서 작업할 경우, 저가 필름을 사용하여 추후 내구성이나 떼어낼 때에도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구요. 반컷팅 기법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여 기존의 도장면까지 스크래치를 만들어내는 경우도 빈번하답니다.



28.png



이번 차량의 경우 사이드미러 양쪽과 루프, 그리고 필러까지 랩핑이 진행되었구요. 랩핑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분명 알법한..^^ 3M 에이버리 필름을 이용하여 시공해드렸습니다.

일단 루프의 경우 직사광선을 많이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저렴한 필름의 경우 변색도 많이 일어나구요. 사이드미러 같은 경우에는 열변형이 많이 가해지는 부분인 만큼 뜨거운 여름철, 햇볕에 강하게 노출되면 랩핑지 수축이 발생하여 들뜰 수 있습니다



29.png



따라서 저희 업체의 경우 해당 부위에 랩핑을 진행할 때에는 부품을 탈거하여, 안쪽으로 최대한 말아넣는 기법을 사용하구요. 빠른 작업 시간보다, 꼼꼼한 작업을 더욱 중요시하는 만큼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열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일부 업체의 경우 무조건 파츠를 탈거하는 곳도 있는데요. 차주분들 입장에선 신차를 분해한다는 것 자체가 찝찝함으로 남을 수도 있죠. 저희 업체의 경우 무조건 탈거하지는 않습니다. 탈거를 하지 않아도 퀄리티에 큰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랩핑 분야에서는 최고급 사양의 필름인 만큼, 광택도 꽤나 탁월합니다. 마치 도색처럼 느껴진달까요?



30.png

 

루프에는 루프탑텐트를 위한 가로바까지 추가로 설치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는 추후 루프탑텐트를 구매하여, 설치할 예정이라 하셨는데요. 루프탑텐트의 경우 설치 전, 루프탑텐트를 고정 할 장치가 갖춰져 있어야 한답니다. 따라서 2개의 가로바까지 장착 완료 된 모습을 볼 수 있네요 :)

 

31.png



후~ 어느정도 이번 차량의 작업도 마무리되어 갑니다.

오프로드 셋팅 차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양 측면에는 심심함을 달래주기 위하여 제일 데칼을 부착하였는데요. 처음에는 화이트 데칼로 하려다가.. 이왕 전체적인 튜닝 컨셉을 블랙 & 레드로 맞춘 겸, 데칼도 블랙 색상으로 선택하셨습니다. 일단 겉으로 보이에도 전체적으로 튜닝한 부분과 잘 어우러져서 마음에 드는 것 같은데요.



32.png

 

데칼도 랩핑과 동일합니다. 저렴한 필름지를 통해 제작 된 데칼의 경우 추후 떼어낼 때나 내구성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구요. 저희가 사용한 필름의 경우 3M 에이버리 필름을 이용하여 제단 된 제품인 만큼 추후 떼어낼 때의 걱정도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33.png



개인적으로 검정 물감이 튄 느낌!! 야생적인 느낌이 강한 렉스턴스포츠에 부착하니 너무 마음에 드네요 :)

여기까지의 작업에 비하면 약과죠. 차주분께서 따로 의뢰해주신 크롬 썬바이저까지 장착해드렸습니다. 썬바이저의 경우 실내로 유입되는 약간의 햇빛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구요. 비오는 날, 창문을 살짝 열어두어도 실내로 빗물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특히 이번에 부착해드린 제품은 크롬 색상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도 갖고 있는 것 같구요. 양면테이프를 통한 부착 방식으로, 단단하게 고정되지만 추후 탈착을 원하더라도 떼어낼 수 있는 파츠입니다.



34.png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었지만.. 이번 작업 차량의 경우 저희 업체에서, 신차 출고 후 단기간에, 가장 많은 작업을 한 번에 진행한 차량이라 볼 수 있는데요. 1~2개의 튜닝을 하는 차량에 비해 작업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각 분야의 전문가! 작업자 분들이 호흡을 맞춰 진행해주신 만큼 원할하게 마무리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차량의 경우 순정에 비해 확연히 차이를 나는 모습으로 재탄생되어, 많은 사진을 촬영해보았구요. 작업이나 제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5.png

 

제일카마스타 매장입구 지도.jpg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대구 신차검수 및 신차튜닝 추천, 차체 하부 언더코팅!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0.02.11 170
13 렉스턴스포츠 스노쿨 전문점 제일마카스타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1.10.28 122
12 아이언빌드 튜닝 패키지 전문점 대구제일카마스타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1.09.13 129
11 렉스턴 스포츠 칸 튜닝 대구 제일카마스타 대구원스탑제일카 2021.07.16 379
10 칸 승차감 튜닝 쇼바 스프링 레트럴바 대구원스탑제일카 2021.07.01 132
9 대구 렉스턴스포츠 칸 슈퍼비 오버휀다 , 그릴, 덕트, 테일게이트 튜닝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1.04.03 1173
8 대구 렉스턴칸 오프로드 튜닝, 란쵸 쇼바 스피링 레트럴바 & 30미리 허브스페이스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1.02.06 609
» 대구 렉스칸 켈란썬팅부터 인치업 전체튜닝 작업기, 풀 오프로드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0.11.23 189
6 대구 렉스턴스포츠 칸 쇼바&스프링, 레트럴바 교체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0.05.04 569
5 대구 렉스턴스포츠 칸 글라스틴트 펜더 35 + 15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0.04.07 98
4 대구 렉스턴스포츠 칸 튜닝, M&S 그릴/ 아이언빌드 사이드스텝 / 오버휀다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0.02.29 198
3 대구 렉스턴스포츠 칸 인치업, 오버휀다 등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20.02.12 292
2 [대구원스탑제일카마스타] 렉스턴스포츠 칸 리프트업 가스쇼바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19.05.06 125
1 [대구원스탑제일카마스타] 렉스 칸 인디언레드 하부튜닝 패키지 file 대구원스탑제일카 2019.01.28 59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