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인고리 - 대구 벤츠e220 스테인호프 견인고리 시공기, 캠핑 견인장치
print this pag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대구 제일카마스타입니다.

오늘은 유독 바쁜 하루였습니다. 예고 없이 찾아온 각종 수입차의 신차패키지 작업 입고와 함께 기존에 예약되어 있던 차량의 작업까지 소화해내느라 정신 없었는데요. 이만큼 많은 차주분들이 방문해주는 것 역시 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단골손님 들도 많이 계시는 만큼, 항상 완벽한 작업을 선사해드릴 수 있는 대구 제일카마스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벤츠e220 스테인호프 견인고리 작업기입니다. 함께 보시죠!

 

00.png

 

벤츠 e220 + 스테인호프 견인고리 장착

오늘 입고 된 차량은 벤츠 e220입니다. 지금 판매되는 모델에 비해 구형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때의 벤츠가 각 라인업마다의 특색이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C, E, S가 굉장히 유사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보니 차량의 크기로 비교가 될 정도인데요. 물론 각 제조사마다 추구하는 패밀리룩이 있고, 제가 디자인을 비판할 순 없지만,,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01.png

 

작업할 내용은 스테인호프 견인고리 장착입니다. 최근 자동차를 이용한 '오토캠핑'이 유행을 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이죠.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야외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캠핑이 제격이고, 일반적인 캠핑은 장비 비용이 만만치 않죠. 텐트부터 시작하여, 자잘한 캠핑도구를 구매하는 데에도 큰 비용이 듭니다.

 

따라서 이번 차주분처럼 캠핑트레일러를 매번 대여하여, 부가 비용은 최소화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죠.

 

02.png



간혹 '일반적인 승용차에는 견인고리 작업이 불가능하지 않나요?' 라며 질문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장착은 세단과 SUV 구분하여 장착이 안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운행중이신 차종에 맞는 견인고리가 시중에 나와있는지부터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실제로 견인고리 제조사는 굉장히 다양하게 나와있고, 다양한 차종에 맞는 제품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

 

그중에는 수입차 전용 제품도 많기 때문에, 혹여나 장착이 안되진 않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03.png

 

모든 조립을 끝마쳤습니다. 일단 벤츠 e220 스테인호프 견인고리 작업을 할 때에는 범퍼 탈거를 기본으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일부 업체에서 범퍼 탈거를 할 경우, 내공이 없으면 핀을 부러뜨리기 쉽상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핀 위치를 알고 있는 채 작업하는 것과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저희 업체의 경우 오랫동안 다양한 수입차종의 작업을 진행해왔고, 수입 신차도 믿고 맡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정도로 동호회를 통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04.png

 

스테인호프 견인고리의 장점이라면, 사용하지 않을 때 하부 쪽으로 감춰놓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일부 분들은 외부에서 견인고리가 돌출되어 있는 모습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 후진을 하다가 뒤쪽 벽에 견인고리가 먼저 닿으면서 파손도 발생할 수 있구요. 하지만 스테인호프 견인고리는 견인볼을 탈착할 수 있고, 안쪽으로 고리 부분을 말끔히 밀어넣어둘 수 있습니다.

 

05.png

 

견인고리의 작업을 진행할 때에는 부가적인 전기커넥터까지 인스톨되어야 하는데요. 이는 트레일러와 전기적인 통신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등이나 깜빡이 점멸등의 연동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희 업체에서 작업을 할 때에는 반드시 함께 작업해드리고 있구요. 배선은 추후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실내 내부에서 마감 처리를 진행해드렸습니다.

 

작업이나 제품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6.png

 

제일카마스타 매장입구 지도.jpg

 


견인고리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